2018년 6월 2일 토요일

커뮤니케이션론 sns이용과 매체신뢰도

커뮤니케이션론 sns이용과 매체신뢰도
[커뮤니케이션론] sns이용과 매체신뢰도.pptx


목차
Contents
1. Proposal
2. Finding
3. Conclusion
4. Afterthought

본문
proposal
기존 매체의 정치뉴스에 대한 냉소주의적인 태도 확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새로운 플랫폼인 SNS를 통한 정치정보 소비 증가
일상으로부터의 관찰

선행연구
박정의. 2001. "다매체 시대의 매체별 신뢰도 분석: 온라인과 전통 매체의 변별 요소-뉴스의 사회성." 『한국방송학보』15, 3:129-154.
허윤, 이상우. (2012).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 대체: 기존 방송미디어와 소셜미디어에 대한 적소분석." 『한국언론학보』56, 4:29-54.
최삼경. 2012. "대학생들의 미디어 이용신뢰도와 정치태도참여에 관한 연구 "6.2 지방선거 사례를 중심으로" 강원대학교 정보과학행정대학원 정보과학석사학위논문.
지상파 TV의 신뢰도와 신문, 인터넷 이용 간에 부적 상관관계가 나타남


키워드
매체, 정치, 관찰, 기존, 소비, 신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