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8일 금요일

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P 믹스 전략

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P 믹스 전략
[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P 믹스 전략.hwp


목차
Ⅰ. 서론 및 문제제기
Ⅰ-1.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Ⅰ-2. 빙바의 유일한 대항마,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Ⅱ. 환경분석
Ⅱ-1. 거시환경 분석
Ⅱ-1.1 경제적 환경
Ⅱ-1.2 정치/법적 환경
Ⅱ-1.3 인구통계적 환경
Ⅱ-1.4 사회/문화적 환경
Ⅱ-1.5 기술적 환경
Ⅱ-2. 미시환경 분석
Ⅱ-2.1 자사(Company) 분석
Ⅱ-2.2 경쟁사(Competitor) 분석
Ⅱ-2.3 소비자(Customer) 분석

Ⅲ. 마케팅 목표 및 전략
Ⅲ-1. 마케팅 목표
Ⅲ-2. SWOT 분석
Ⅲ-3. Re-targeting

Ⅳ. 4P's Mix
Ⅳ-1. 제품 (Product)
Ⅳ-2. 가격 (Price)
Ⅳ-3. 유통 (Place)
Ⅳ-4. 촉진 (Promotion)

Ⅴ. 결론


본문
Ⅰ.서론 및 문제제기

Ⅰ-1.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야간 자율학습을 마치고 11시에 교문을 나서는 K양 . 저녁 6시에 학교 급식을 먹었지만 성장기의 여고생에게 5시간 전의 식사는 이미 흔적도 없이 사라진지 오래! 집에 가는 길에 있는 편의점에 들려 이 출출함을 달랠 무언가를 사야겠다고 생각한다.
편의점 문을 열고 들어서서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오늘 점심시간 친구들과의 다이어트 이야기가 떠올랐다. 컵라면과 각종 과자들이 K양의 눈에 들어왔지만, 살도 찌고 피부도 상할 거 같으니 모두 단호하게 Pass . 마실 거나 사야겠다고 생각하며 음료 칸으로 자리를 옮긴다. 탄산음료는 간에 기별도 가지 않을 것 같고, 우유를 마셔야겠다고 생각하며 우유 칸을 바라본 K양 . 그녀의 눈앞에 비친 광경은 대략 이렇다.



키워드
바나나, 믹스, 마케팅, 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