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성공사례.hwp |
목차 서론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기업비전 4. 대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본론 1. 아이코닉스 성공스토리 2. 아이코닉스 성공요인 (1) 틈새시장 공략 -블루오션 창출 (2) 높은 브랜드 가치 -One Source Multi Use (3)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4) 철저한 소비자 분석 결론 참고문헌 본문 아이코닉스는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 마케팅 하는 회사로서, 창작 애니메이션의 기획에서 제작과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수행하는 회사이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 일본, 유럽의 메이저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관련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 자료 1.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2. 뽀로로 파크 홈페이지 http://www.pororopark.com/ 3.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 4. 위키피디아 http://www.wikipedia.org/ 5. http://ryanplee.blog.me/140105833043 6. http://blog.naver.com/chosaeun?Redirect=Log&logNo=140117386183 7. http://blog.naver.com/mdoconst?Redirect=Log&logNo=30108505187 8. http://ceo2002.tistory.com/559 9, http://blog.naver.com/jeremi74?Redirect=Log&logNo=43976782 기사자료 1. 메가 히트 캐릭터 '등극' 한국판 '디즈니' 꿈꾸다 한국경제 매거진 2010.08.13 2. "뽀로로 우표, 김연아 우표보다 더 팔려" 중앙일보 2011.03.17 3. 국산 애니메이션 뽀로로 유럽 동심 사로잡았다 etnews 2005.12.26 4. 유아용 캐릭터 `뽀로로` 상반기 매출 40% 급증 한국경제 2010.07.18 5. 콘텐츠피플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ETNEWS 2011.02.25 6. 연관 부가상품 시장 5000억 이상 동아일보 2011.03.14 7. 아이들 대통령 뽀로로 인기는? 무대난입까지 머니투데이 2011.03.09 8. 유아심리 꿰뚫은 글로벌 콘텐츠, 110개국으로 날았다 동아일보 2010.05.01 문헌자료 1.중견기업연구 제1권 제2호(통권 제2호) 2010년 12월 방송자료 1.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 뽀로로 아빠 최종일 편 2. MBC 성공의 비밀 -뽀로로 신화 키워드 성공사례, 코닉스, 아이코닉스, 아이, 경영학 |
2017년 7월 27일 목요일
경영학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성공사례
경영학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성공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