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7일 목요일

처음처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처음처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처음처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pptx


목차
2~4 시장상황 및 개발배경
5~7 STP전략
8~10 브랜드 전략
11, 12 4P전략
13, 14 성과

본문
시장요인

1.인구통계학적 환경
여성의 술 소비시장 참여

2.사회 문화적 환경
웰빙 트랜드
소주에 대한 인식의 변화
주 5일제 근무

3.경제적 환경
경제적 상황에 의해 소주 소비 변화

4.기술적 환경
물 제조 기술의 변화

5.정치적 법적 환경
정부의 주세 개편
광고금지
주류 판매 제한 증가



단순히 제품의 기본적 욕구만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어려움.
- 주류 역시 제품의 맛, 원료, 주질 등의 기본적 요소뿐 아니라 건강, 유행, 선도성 등과 같은 부가적이고 정서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야 함


키워드
마케팅, 브랜드, 프로그램, 구축, 처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