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8일 금요일

티켓몬스터(티몬) BSC모델을 통한 진단사례

티켓몬스터(티몬) BSC모델을 통한 진단사례
티켓몬스터(티몬) BSC모델을 통한 진단사례.pptx


목차
사례 개요
BSC모델 개요
BSC모델 진단 4단계
BSC 성과지표 도출
성과 측정
성과 비교 및 진단
진단 결과 시각화
참고사이트 & 질의 응답


본문
사례개요

진단 대상
- 해당 업체 : 티켓몬스터
- 업종 : 전자상거래업종 , 소셜커머스

진단 목적
- BSC 모델에 의하여 구체적 사업성과 평가지표를 도출
- 현재 사업성과 및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
- 평가 결과를 토대로 내부 역량의 강약점을 진단

중략

1단계 성과지표 도출
재무관점
매출
당기순손실
부채비율

고객관점
고객만족도
서비스 재구매율
월간 구매 수

내부 프로세스 관점
A/S의 신속성
환불처리시간
배송방식


참고문헌
http://www.ticketmonster.co.kr/
http://www.coupang.com/
http://www.daoneday.com/partner_stat.html
http://www.banprice.co.kr/
http://dart.fss.or.kr/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0/2012051000996.html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1219154937960&ts=124552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31120847&type=det




키워드
진단, BSC, BSC모델, 성과, 성과지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