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프로슈머의 등장과 현황, 미래.pptx |
목차 프로슈머의 등장 프로슈머 활동의 증가이유 또 다른 소비자들 프로슈머의 분류 프로슈머의 강력한 시장 활동력 소비자 체험을 담은 책의 열풍 프로슈머 경제의 선결 과제 프로슈머의 현재와 미래 본문 프로슈머 Prosumer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만들어낸 신조어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로 판매나 교환이 목적이 아닌 사용과 만족을 위해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토플러의 프로슈머가 경제질서에 미치는 영향 프로슈머는 자가서비스 활동을 통해 무보수 일을 수행 프로슈머는 자신의 도구와 자본을 화폐경제 사용자에게 대여해 생산성을 향상 개인적으로 개발한 생산품이나 서비스, 기술을 '시장화' 기존의 생산품이나 서비스를 탈시장화 의료봉사 등 다양한 공공활동을 통해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에 무료로 정보를 제공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창안함으로써 혁신을 가속 키워드 유통학, 프로슈머, 슈머, 프로, 미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