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9일 금요일

제주대학교 이러닝 무역과보험 1차과제

제주대학교 이러닝 무역과보험 1차과제
제주대학교 이러닝 무역과보험 1차과제.hwp


본문
<과제1>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보험설계사(보험모집인), 보험중개사에
관하여 각각 요약설명
1. 보험계리사
보험계리사는 보험회사에 보험수리를 담당하는 사람으로,
보험회사는 보험계리에 관한 업무(기초서류의 내용 및 배당금 계산 등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하는 것)에 대하여 보험계리사를 고용하여 담당하게 하거나 보험계리업자에게 위탁하여야 한다. 보험회사는 보험계리에 관한 업무를 최종적으로 검증하고 확인하는 보험계리사를 선임하여야 한다. 보험계리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금융감독원장이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하고 일정기간의 실무수습을 마친 후 금융감독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한다.
2. 손해사정사
손해사정사는 사고로 생긴 손해에 대해 그 피해액 결정과 보험금 지급을 담당하고 결정해주는 사람이다. 손해보험사는 손해사정사를 고용하여 보험사고로 인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사정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하거나 손해사정사 또는 손해사정업자를 선입하여 당해업무를 위탁하여야 한다. 사고발생에 관한 정확한 자료를 수집하여 조사, 분석하고 보상범위를 결정하기 위해 보상협상사무원의 보고서를 조사하고 유사한 보험사례나 판례들을 검토한다. 손해사정사가 되고자 하는 자는 금융감독원장이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하고 일정기간의 실무수습을 마친 후 금융감독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한다.
3. 보험설계사(보험모집인)
보험설계사는 보험사업자를 위하여 보험계약의 체결을 중개하는 자(법인이 아닌 사단과 재단을 포함한다)로서 일정한 자격을 갖추어 금융감독원에 등록한 자를 말하며, 최근에는 생활설계사로도 불리고 있다. 이러한 보험설계사는 보험회사에 종속되어 있고 보험회사의 직접적인 지휘, 감독을 받으며 일정한 비율의 수수료를 대가로 보험모집에 종사하고 있다. 보험설계사의 중개행위는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중개 도는 권유행위에 불과하기 때문에 대리점의 법률적 성격과 다르다.
4. 보험중개사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보험, 제주, 무역과보험, 제주대학교, 이러닝, 무역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