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육과정 단원개발-1. 겨울 풍경.hwp |
목차 Ⅰ. 단원의 소개 1. 주제책 및 단원명 2. 단원의 안내 3. 단원의 교육 과정적 기초 4. 단원의 학습목표 5. 단원의 구성 6. 단원 학습의 연계 7. 단원의 평가 가이드 Ⅱ. 단원 분석 및 재구성 방향 1. 단원 선정 이유 2. 단원 분석을 통한 문제점 토의 과정 3. 단원 재구성 방향에 따른 단원 및 해당 차시 구성 III. 교수 학습 계획 1. '바른 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 2. '슬기로운 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 3. '즐거운 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 Ⅳ. 참고 문헌 V. 팀별 역할 분담 및 공헌도 Ⅵ. 과제를 마치면서 본문 I. 단원의 소개 1. 주제책 및 단원명 『겨울2』, 「1. 겨울풍경」 2. 단원의 안내 이 단원은 '겨울 날씨와 생활', '겨울 방학'을 주제로 추운 날씨에 웅크리지 않고 즐겁게 놀이하고, 방학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기대에 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009 개정 교육과정 바른 생활과의 '겨울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기', '겨울 방학 생활 스스로 준비하기', 슬기로운 생활과의 '겨울 날씨와 생활 살펴보기', '겨울 방학 생활 계획하기', 즐거운 생활과의 '겨울 풍경 표현하기', '겨울 놀이하기'를 구현하기 위한 단원으로써, 1학년에서 배웠던 '겨울'과 연계하여 학습하는 주제이다. 이 단원은 '겨울 날씨와 생활', '겨울 방학'이란 주제를 중심으로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을 통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바른 생활과에서는 겨울철 안전 생활 수칙을 지키기, 겨울 방학 생활을 스스로 준비하고 계획하기를 중심으로 지도하고, 슬기로운 생활과에서는 겨울철 날씨와 생활의 관계 알기, 겨울 방학 생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또한 즐거운 생활과에서는 겨울철 풍경 표현하기, 겨울에 할 수 있는 놀이하기 등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
2017년 12월 27일 수요일
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육과정 단원개발-1. 겨울 풍경
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육과정 단원개발-1. 겨울 풍경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