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pptx |
목차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4P, SWOT분석 4. 나라별 진출 전략 5. 분석 후기 6. 향후 예측 본문 해외 진출 사례 NO.2 일본 ☞ 환경 분석 ? 일본 토종 가구업체 니토리 일본 내 가구 업계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 저가 전략 니토리는 이케아에 대응한 저가전략을 펼쳤다. ? 제조?유통 일괄형(SPA) 생산방식 디자인-생산-유통-판매의 일괄진행을 통해 비용을 낮추고 제품의신속한 공급을 가능하게 하였다. ? 일본 내수시장의 잘라파고스 신드롬 1990년대 이후 일본의 제조업이 내수 시장에 주력한 결과 세계 시장에서 고립되고 있는 현상 ? 1,2인 가구의 증가 일본에서 1,2인 가구 증가로 총 인구 대비 가구 수는 증가 ☞ 경영 전략 ? 적극적 현지화 전략 일본 현지문화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였다. ? 가구의 사이즈 다운 일본 전체적인 작은 주거 공간에 맞추어 가구의 사이즈를 다운시키고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상품을 런칭하였다. ? 일본인의 취향 일본인이 가구 선택에서 선호하는 은은하고 차분한 색을 많은 제품에 적용하였다 하고 싶은 말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키워드 ieka, ikea경영전략, ikea글로벌전략, ikea일본, ikea미국 |
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