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pptx


목차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4P, SWOT분석
4. 나라별 진출 전략
5. 분석 후기
6. 향후 예측

본문
해외 진출 사례 NO.2 일본
☞ 환경 분석
? 일본 토종 가구업체 니토리
일본 내 가구 업계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 저가 전략
니토리는 이케아에 대응한 저가전략을 펼쳤다.
? 제조?유통 일괄형(SPA) 생산방식
디자인-생산-유통-판매의 일괄진행을 통해 비용을 낮추고 제품의신속한 공급을 가능하게 하였다.
? 일본 내수시장의 잘라파고스 신드롬
1990년대 이후 일본의 제조업이 내수 시장에 주력한 결과 세계 시장에서 고립되고 있는 현상
? 1,2인 가구의 증가
일본에서 1,2인 가구 증가로 총 인구 대비 가구 수는 증가

☞ 경영 전략
? 적극적 현지화 전략
일본 현지문화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였다.
? 가구의 사이즈 다운
일본 전체적인 작은 주거 공간에 맞추어 가구의 사이즈를 다운시키고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상품을 런칭하였다.
? 일본인의 취향
일본인이 가구 선택에서 선호하는 은은하고 차분한 색을 많은 제품에 적용하였다

하고 싶은 말
IKEA 독일.미국.일본.한국 글로벌경영전략

키워드
ieka, ikea경영전략, ikea글로벌전략, ikea일본, ikea미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