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7일 수요일

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

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
[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각교재교구란

2.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3. 시각교재교구의 제한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재?교구는 교재와 더불어 혼용하여 쓰는 경우가 많으나 교수 학습 장면에서 교수와 학습을 성공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해서 쓰이는 교사용 교육 자료와 유아의 학습 자료를 포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의 학습 자료에는 놀이를 효율적으로 진행시키는 물건으로 교사가 직접 제작한 것, 자연물을 이용한 것, 일상용품이나 폐품을 이용한 것, 어린이용으로 제작되어 상품화 된 것 등의 모든 물건을 포함한다. 또한 사전적인 의미로는 교육활동에서 매체를 제시함으로써 유아들이 학습할 내용과 활동을 연결하며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을 여러 가지 형태로 제시하는 데 쓰이는 물품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규 외(200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정민사
강혜숙 외(2009).교재?교구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오연주 외(2003). 제작 과정중심의 교재?교구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임은숙(2004). 유치원 교육을 위한 창의적 교수매체. 동문사.

하고 싶은 말
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

키워드
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 시각, 시각교재교국, 제한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