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유선택활동.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2.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3.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4.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5.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하시오 Ⅰ. 서론 유아 자유선택활동은 유아 스스로 활동을 선택하고 결정하며, 유아 자신의 수준과 흥미에 맞추어 교사나 다른 유아와의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개별학습을 하는 시간이다. 유아들의 유아-교재?교구, 유아-유아, 유아-교사 간의 상호작용은 유아들에게 방해를 받지 않고 놀이하기에 충분하며 각 활동에 알맞은 형태의 공간에 적절한 양의 교재?교구가 있을 때 증진된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에는 교사는 매일의 자유선택활동이 유아들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교수-학습의 상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을 통한 참고문헌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이대균 저, 자유선택활동의 효율적 운영, 양서원, 2005 이경미, 박미경, 함혜정 저, 자유선택활동 바로 알기, 창지사, 2011 나은숙, 양옥승 저,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난 유아들의 흥미, 한국유아교육학회, 2007 양옥승, 나은숙 저,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열린유아교육학회, 2005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정옥분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하고 싶은 말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를 분석하였다. 키워드 유아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
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사전계획,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방침,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지도원리, 유아 자유선택활동의 효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