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애플의 기업소개,애플경영사례,애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

애플의 기업소개,애플경영사례,애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
애플의 기업소개,애플경영사례,애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pptx


목차
1. 애플의 기업소개
2. CASE STUDY 분석
3. 사례질문분석
4. 마케팅 시사점

본문
형 태 주식회사
산 업 분야 컴퓨터 산업, 소매업
창 립 1976년 4월 1일
창립자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국 가 미국
분 사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 시

1976년 애플 I 을 만들며 애플이 시작
1984년 매킨토시가 처음 공개
2001년 아이팟이 출시

<중략>

모든 포장에 사과모양의 회사로고를 새김
애플의 상징인 한 입 베문 사과 모양의 회사로고를모든 제품에 자랑스럽게 보임
하지만 시장점유율 5% 미만
마이크로소프트와 합작한 HP에게 밀려결국 세계 시장점유율 5%미만까지 하락함
애플의 브랜드 강화
iPod과 iPhone의 활약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
애플의 장기적인 성공에 기여
애플의 로고를 소비자에게 홍보
브랜드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음

Explicit Memory 중 Recognition 사용
로고를 통해 브랜드 인식을 제고시키는 데 효과적
iPhone의 성공이 Mac으로 이어져
iPhone의 성공 -> 애플의 브랜드 인식화 -> Mac의 신뢰도 상승

하고 싶은 말
Apple소비자의'기억'속을 걷다 애플의 기업소개,애플경영사례,애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

키워드
애플의 기업소개, 애플, 애플 마케팅, 애플 경영전략, 애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