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사례(포드자동차,메이져리그)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사례(포드자동차,메이져리그)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사례(포드자동차,.pptx


목차
I. 서 론
1.1 BPR의 정의와 등장 배경
1.2 BPR 이전의 경영혁신 활동
1.3 리엔지니어링과 리스트럭처링의 비교
1.4 BPR의 장단점

II. 본 론1: 이론 정리
2.1 프로세스 혁신으로써의 BPR
2.2 BPR의 구성요소
2.3 BPR의 추진절차
2.4 BPR의 기대효과
2.5 BPR 도입 시 고려 사항

III. 본 론2: 사례 분석
3.1 사례 1: Ford
3.2 사례 2: MBL

IV. 결 론

본문
리엔지니어링이란, 기업의 체질 및 구조와 경영방식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경영혁신기법.
궁극적인 목적은 불필요한 정보, 비효과적인 업무과정을 제거하여 업무흐름을 단순화 함으로써 기업성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BPR(업무재설계)는 모든 부분에 걸쳐 개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들, 즉 핵심(core) 프로세스를 선택하여 고객만족 창출에 초점을 두고 이를 중점적으로 개혁해 나가는 것이다.
발달된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전 분야의 전산통일화를 이뤄 업무효율을 극대화하자는 취지로 창안됐다.
과거에는 한 부분의 일이 끝난 뒤에야 다른 부서에서 결과물을 이어받아 일을 진행할 수 있었다면, BPR은 실시간으로 다른 부서의 진도를 체크,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업무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즉, 기존의 업무방식을 근본적으로 재고려하여 혁신적으로 비즈니스 시스템 전체를 재구축하는 것으로서 프로세스를 기본 단위로 하여 업무, 조직, 기업문화까지의 전 부문에 대하여 성취도를 증가시키는 것!

하고 싶은 말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사례(포드자동차,메이져리그)

키워드
리엔지니어링과 리스트럭처링의 비교, 리엔지니어링, 리스트럭처링, 포드자동차, 메이져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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