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일반의약품 슈퍼 판매 논란 연구.pptx |
목차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정책의 이해 Ⅲ. 해외사례 Ⅳ. 이해집단별 주장 Ⅴ. 집단별 토의 본문 의약품시장은 18조 2,199억 원 대기업 중심 구조: 의약품 생산량의 53% 약효 군 순위 - 항생제 - 해열, 진통, 소염제 - 혈압강하제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 판매> 의약 외품 포함 - 감기약, 진통제 등 상비약 24시간 운영, 약화사고에 대비 - 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우리나라 오용 남용될 우려가 적고, 의사나 치과의사의 처방 없이 사용하더라도 안전성 및 유효성을 기대할 수 있는 의약품 해외 - 처방약 + 비처방약 - 반복투약여부 - 판매장소의 허용범위 키워드 일반의약품, 일반의, 슈퍼, 약품, 논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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