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6일 수요일

사회학 일반의약품 슈퍼 판매 논란 연구

사회학 일반의약품 슈퍼 판매 논란 연구
[사회학] 일반의약품 슈퍼 판매 논란 연구.pptx


목차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정책의 이해
Ⅲ. 해외사례
Ⅳ. 이해집단별 주장
Ⅴ. 집단별 토의


본문
의약품시장은 18조 2,199억 원

대기업 중심 구조: 의약품 생산량의 53%

약효 군 순위

- 항생제
- 해열, 진통, 소염제
- 혈압강하제


<일반의약품의 약국 외 판매>
의약 외품 포함 - 감기약, 진통제 등 상비약
24시간 운영, 약화사고에 대비 - 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우리나라

오용 남용될 우려가 적고, 의사나 치과의사의 처방 없이 사용하더라도
안전성 및 유효성을 기대할 수 있는 의약품


해외
- 처방약 + 비처방약
- 반복투약여부
- 판매장소의 허용범위


키워드
일반의약품, 일반의, 슈퍼, 약품,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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