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작성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 2.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소리는 모든 음악의 기본을 이룬다. 소리는 물체의 진동에 의해 그 파장이 공기를 통해 귀에 전달이 되어 그 울림이 인간의 청신경을 자극하여 들리게 된다. 어떤 소리는 귀로 들을 수 없는 아주 작은 소리인 반면 어떤 소리는 인간의 청각에 장애를 일으킬 정도의 시끄럽고 큰 소리들도 있다. 음악에 대한 개념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의 성질을 이해하고 그 성질들의 서로 같고 다름을 구별하거나 식별 또는 분류할 수 있는 능력의 발달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이 바로 아동음악교육의 목적이 . . Ⅱ 본론 1.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 첫째, 정확하게 음악적 개념이나 음악을 사용하는 기술을 가르치고자 하는 것보다 아동의 즐거운 소리에의 탐색이나 소리 및 음악 만들기 활동에의 적극적 참여가 우선되어야 한다. 즐거운 소리에의 탐색이나 소리 및 음악 만들기 활동에의 적극적 참여가 우선되어야 한다. 만2~4세 아동의 움직임은 자연스러운 장소에서 자유 선택 활동으로 제공되고 움직임에 대한 경험의 기쁨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 음경미, "음악교육활동이 영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숙명여대, 2013 - 장은주, "유아음악교육", 양서원, 2013 - 이윤신, "음악적 요소에 기초한 다양한 음악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06 - 김성신, "통합적 음악요소 중심의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서울신학대, 2015 - 류경화, "유아음률활동", 동문사, 1999 하고 싶은 말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아동음악교육, 음악 교수전략, 수업계획안, 유아 수업계획안, 영아 수업계획안 |
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작성하시오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