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킨의 수출전략.hwp |
목차 01 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02 본론 시장분석(일본) 기존 진입장벽과 극복방법 신규 진입장벽과 극복방법(우리조의 의견) 03 결론 결론 및 시사점 본문 01. 서론 1)선정동기 ■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2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 및 성장률,2) 출처: 2012년 한국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1년 세계 화장품시장 규모는 2,428억 달러로 전년 2,337억 달러보다 3.9% 증가했다. 이는 향후에도 지속되어 2012년 2,526억 달러에서 2015년 2,876억 달러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007년 4.7%에 이르던 성장률은 이후 성장 속도가 둔화되는 추세였다가 2011년 3.9%로 회복했다. 화장품시장은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 경향, 여성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남성, 유아 등 소비 계층의 확대에 힘입어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 일본화장품시장의 규모 ▲자료 : Datamonitor Personal Care Market Data, 2012 세계 화장품 시장 지역별 성장률(전년 대비) 세계 화장품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한 곳은 359억 달러로 전체 시장의 14.8%의 비중을 차지한 미국이었고 그 다음은 328억 달러를 기록한 일본이었다. 이러한 점을 확인한 우리 조는 중소화장품기업이 해외로 진출한 사례를 찾던 중 한스킨이 세계2위의 규모를 가지는 일본시장에 진출했던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한스킨이 일본진입 당시 겪은 진입장벽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한스킨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일본지식리포트 - 일본의 화장품시장분석 http://innippon.net - 일본 여성의 얼굴을 감싸는 한스킨의 비비크림 2009년04월19일자 서울경제 - 악마크림 악마베이스, 일본 언론도 '주목' 2013년09월23일자 MK패션 - 국내 화장품 저가 대란, 일본 화장품은 '고가 경쟁' 중? 2013년10월08일자 데일리코스메틱 - 일본의 남성 화장품 규모 1조7천억원 2013년09월25일자 주간무역 - 스시보다맛있는일본수출이야기(한스킨) 일본 화장품 시장분석과 진출전략 - 주)코스메렙대표박진영 2012년 한국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일본유통시장 진출방안 및 한일 유통협력사업 발굴 연구 -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디지털타임스 - `착한 소비ㆍ따뜻한 기부` 리얼굿박스 첫 결실 2013년 11월 13일자 주간조선 - 한인업소 매출 반토막 "이렇게 어렵기는 처음" 2013년 10월 7일자 키워드 화장품, 한스킨, 세계, 규모, 화장품시장, 기업 |
2018년 5월 12일 토요일
한스킨의 수출전략
한스킨의 수출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