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의 광고분석.docx |
목차 1.전체 시장 트렌드 2. 경쟁사 분석 3.티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타 경쟁사와 비교. 4. TICKET MONSTER 시장분석과 나아갈 동향제시 광고의 주 목표 및 임무는 무엇인가? 구매 유발 시장 세분화에 따른 포지셔닝의 실패 커뮤니케이션 존재의 부족한 정확성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패 Creative Brief 1.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2. 제품컨셉 - 패러디 3. 커머셜 포맷 프레젠터, 징글 4.자체평가 본문 1.전체 시장 트렌드 티몬은 선두권 업체들에 비해서는 다소 미흡하지만 꾸준히 방문자를 상승 시키며, 971만7631명을 기록했다. 막대한 투자금을 얻은 쿠팡의 광고 물량 공세로 급성장하며 확고한 1위자리를 유지하고 있었다. 위매프는 내실을 기한다는 명목으로 그동안 광고 마케팅에 비용을 투여하지 않아 4위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문제는 이런 경쟁이 시장을 키운 것은 분명하지만, 반대로 너무 치열한 경쟁으로 수익성을 악화시킨다는 지적을 받고 있었다. 2. 경쟁사 분석 한국 시장 규모가 워낙 저렴한 수준이라 소셜 커머스에서 취급되는 상품의 90%가 경쟁 업체들과 겹치는 구조이다. 선두 업체가 할인하면 망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따라 갈 수 밖에 없는 구조다. 3년간 잠잠하게 내실을 다진 위메프는 최근 수백억원의 비용을 마케팅에 올인하고 있고 만년 3위라는 타이틀을 벗어던지고 1위로 올라섰다. 최근 티몬과 쿠팡이 잠시 흑자 전환하기도 했지만, 이런 식의 경쟁이 지속된다면 몇년 뒤에는 상위 4개사중 2개사만 경쟁하는 시장이 될 것이다. 그럼 지금의 가격 혜택은 사라지고, 기업의 이익을 위해 수수료는 증가해 오히려 승자 독식의 시장이 될 수도 있다. 키워드 티몬, 업체, 기존, 광고, 페이스북, 소셜커머스 |
2018년 5월 12일 토요일
티켓몬스터의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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