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보육 환경, 보육 종사자 등 다각적 측면에서

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보육 환경, 보육 종사자 등 다각적 측면에서
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보육 환경, 보육 종사자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생각하여 보고 기술하여 봅니다.hwp


본문
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보육 환경, 보육 종사자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생각하여 보고 기술하여 봅니다



1.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보육교사의 노력

1) 교직의 전문성에 대한 논란
교직의 전문성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며, 1980년대 이후 '유아 교사라는 직업이 전문직인가?'라고 하는 문제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었다. 그러나 여러 학자들의 견해와 달리 교사를 전문가로 보는 주장도 만만치 않다. 이 입장에서는 가르치는 일이란 책임과 관련되고,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교직은 마땅히 전문직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유아 교사는 유아들에게 광범위한 지식을 전달하며, 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관한 특별한 지식의 조직체를 가지고 있으며, 유아 교사는 현장에서 이러한 지식의 체계를 매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아 교사도 전문직이라고 본다.


키워드
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보육 환경, 보육 종사자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생각하여 보고 기술하여 봅니다질 높은 보육 시설이 되기 위해 보육시설에서 노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