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디지털키워드전략적 제휴네트워크사이버파워P2P개인간 파일공유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 디지털키워드와 P2P(개인간 파일공유) 분석

디지털키워드전략적 제휴네트워크사이버파워P2P개인간 파일공유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 디지털키워드와 P2P(개인간 파일공유) 분석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hwp


목차
Ⅰ. 개요

Ⅱ.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Ⅲ.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Ⅳ.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
1. 소비자 주권시대
1) 사이버 공간의 활동 증가로 시장의 개념이 크게 변화
2) 소비자 주권이 완벽하게 보장될 수 있는 완전경쟁시장으로 접근
3) 소비자가 상품제조자(product maker)로서의 지위를 획득
2. 공급자의 새로운 생존전략
1) 공급자는 소비자 니즈의 완벽한 충족이라는 전략적 변화로 생존
2) 개별 소비자에 대한 구체적 정보가 공급자간의 경쟁 대상

Ⅴ. 디지털키워드와 P2P(개인간 파일공유)

참고문헌

본문
Ⅰ. 개요

프로그램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것은 다른 저작물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의 생산을 촉진하여 프로그램 산업의 발전을 이루고 이러한 과정에서 공공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데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소유권 문제와 관련하여 무엇보다도 큰 문제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존의 저작물과는 매우 다른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저작권제도의 법규범에 맞추려 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이슈들이다(우지숙, 1998). 저작권은 전통적인 문학작품의 보호를 근거로 하여 아이디어가 아닌 표현을, 그리고 독창성 있는 작품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글로 쓴 문서인 동시에 묘사물이며 또한 방법이기도 하다. 따라서 글로 쓴 코드의 표현보다는 프로그램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가 더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의 적용은 표현의 보호에 바탕을 두고 있어 보호해야 할 부분은 보호하지 않고 보호하지 않아도 될 부분은 보호하는 결과가 종종 나타나게 된다.




≪ 중 략 ≫




Ⅱ.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시대에서는 홀로서기보다 협력이 보다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아웃소싱, 전략적 제휴, M&A, 컨소시엄 등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기업상이 바람직하다. 이와 같이 협력과 관계가 특히 중요시되는 이유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특성 때문일 것이다. 복잡한 디지털 패러다임의 원리는 아이러니하게도 지극히 간단하다. 즉 디지털 패러다임의 밑바닥에는 극히 단순화된 2진법의 원리가 존재한다. 이를 우리는 비트(Bit)로 표현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김용섭(2006), 대한민국 디지털 트렌드 : 10년 후 한국 사회를 지배할 디지털 키워드, 한국경제신문 한경BP
김정상(2007), 21세기 키워드-디지털시대의 지식계급, 디제라티(digerati) KISTI, 대한인쇄문화협회
글랜 크리버 외 2명(2011), 디지털을 읽는 10가지 키워드, 이음
권혁찬 외 6명(2007), P2P 표준화 및 기술 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신원무(2000), 디지털 시대의 키워드 : Sense & Respond, LG경제연구원
정호선(1999), 사이버세계로의 초대 : 21세기의 뉴패러다임 : 300문 300답, 한반도정보화추진본부

키워드
디지털키워드, 네트워크, 사이버파워, P2P, 개인간 파일공유, 파일공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