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5일 토요일

수소이온지수(pH)측정천칭저울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시험방법,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천칭저울,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표준액,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지시약 분석

수소이온지수(pH)측정천칭저울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시험방법,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천칭저울,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표준액,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지시약 분석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시험방법,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천칭저울,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hwp


목차
Ⅰ. 개요

Ⅱ.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시험방법

Ⅲ.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천칭저울

Ⅳ.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표준액
1. 수산염 표준액(0.05M)
2. 프탈산염 표준액(0.05M)
3. 인산염표준액(0.025M)

Ⅴ. 수소이온지수(pH)측정과 수소이온지수(pH)지시약

참고문헌

본문
Ⅰ. 개요

과학은 자연 현상과의 경험에서 출발한다. 자연 현상을 바르게 인식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경험을 통해서 친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기회를 줄 수 있는 학습모형으로 대표적인 것이 경험 수업모형이다. 이 수업 모형은 사물과의 경험이 비교적 적은 전 조작 단계의 학생들에게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접촉과 조작활동을 제공하고, 그들의 환경과 연관된 직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 경험 수업모형의 강조점은 탐구과정 능력(process skill)의 바탕이 되는 자연 현상과 친숙감을 갖도록 하는 점에 있다. 경험 수업 모형이란 말이 암시하듯이 이 모형은 정보 수집이 그 일차적 목표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과학자의 활동의 첫 단계와 대응된다. 따라서 아주 새로운 학습 소재를 도입하는 경우에는 지적 발달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

참고문헌
곽기주 / 수소이온 농도(pH)와 그 측정방법,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1983
이정열 / 정확한 pH값을 측정하려면? : 측정기기 사용방법, 아쿠아인포, 2010
월간약사사 / 임상검사법, 완충액조제법 및 PH측정법, 약사사, 1977
조병린 / PH의 측정법개요, 중앙대학교, 1956
장일선 / pH의 측정과 제어, 자동제어계측사, 1998
최원영 / 지시약의 등흡광점을 이용한 용액의 pH측정 2, 경성대학교, 1989

키워드
수소이온지수, pH, 천칭저울, 표준액, 수산염, 수소이온지수 측정, 지시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