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페이스북을 통해 살펴본 전자상거래

페이스북을 통해 살펴본 전자상거래
페이스북을 통해 살펴본 전자상거래.hwp


목차
● Introduction
1. SNS의 정의
2. 전자상거래 정의
3. 다른 SNS 기업
4. SNS기업의 현상황



■ The main issue
1. 페이스북(Facebook)이란?
2. 페이스북의 특징
3. 페이스북 이용현황
4. 사례분석
1) 전자상거래의 미래 'MLSD'의 시대 온다 중국 '주목'
2) 인터파크, 페이스북 전자상거래 서비스 선보인다.
3) 이니시스 페이스북 전자상거래 어플리케이션 선보여
4)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 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5) 아마존과 Facebook 제휴
6) 페이스북과 게임 업체의 상호호혜관계
7) Moluko와 페이스북
8) 마이크로소프트사의 Facebook 마케팅
9) 홍콩 최대 쇼핑몰 하버시티와 Facebook




★ Conclusion


본문
1. 효과와 전망



최근에 인터넷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확장으로 SNS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뿐만 아니라 SNS자체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NS시장은 단순히 사용자들 간의 의사소통 수준을 벗어나 자연스럽게 전자상거래, 마케팅 등의 상업적인 목적과 다른 목적들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현재의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서 SNS는 전자상거래를 하는 새로운 거래시장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대표적인 SNS의 하나인 페이스북을 통해서 앞에서 언급한 현상들에 대해서 분석하여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원인과 상황 자체에 대한 분석을 하고 이것들이 시사하는 바와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 SNS의 정의

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써 사용자 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새로운 사회적 관계를 생성하고 강화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SNS는 최근에 들어서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고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생겨난 개념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SNS는 과거에 컴퓨터가 만들어 지던 당시부터 '어떻게 하면 컴퓨터를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과 관계형성 등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탄생한 것으로 SNS의 초기 형태로는 유즈넷, 아파넷, 전자 게시판 등이 있다.


키워드
전자상거래, 페이스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