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나이키 아웃도어 전략적 분석,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언

나이키 아웃도어 전략적 분석,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언
나이키 아웃도어 전략적 분석,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언.pdf


목차
Ⅰ. 기업 및 시장 선정배경
Ⅱ. 선정기업 및 시장소개
1. NIKE 소개
2. 아웃도어시장
Ⅲ.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4P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제안
1. 중 장년층
2. 20대
3. 10대

본문
나이키는 어린이에서 프로 선수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수준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
고 있다. 또한 선수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한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
이고 있다. 'Hip Hoop', '배틀 그라운드' 등 매년 여름 새로운 컨셉트와 이벤트로 청소
년들을 사로잡는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를 비롯해, 나이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함께
하는 유소년 월드컵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컵', 최고의 야구 스타들과 함께하
는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비롯하여 박지성, 기성용, 이청용, 이영표 등
의 선수들을 포함한 축구 국가대표팀, 농구 국가 대표팀, 야구 국가 대표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 아웃도어시장
국내 아웃도어(outdoor 등산 등 야외활동) 매출이 올해 5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시장
크기가 작년보다 39% 커지고 7년 전의 5배가 되는 셈이다.
아웃도어 의류는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패션 업계에서 틈새시장 에 불과했다. 하지
만 올해 전체 패션 시장(37조6000억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집계)의 13%를 차지할 정도
로 급성장했다.

키워드
나이키, 마케팅, 아웃도어, 지속적 성장, 아웃도어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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