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홀리카홀리카 마케팅 전략

홀리카홀리카 마케팅 전략
홀리카홀리카 마케팅 전략.hwp


목차
1. 요약
2. 도입 및 문제 제기
3. 상황분석
4. 문제점 및 기회 요인(SWOT)
5. 마케팅 전략
6. 마케팅 실행 계획안
7. Appendices


본문
1. 요약
"Holika Holika"(이하 홀리카홀리카)는 저렴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신생업체 격 화장품 브랜드로서, 10대를 tarket market으로 하는 엔프라니의 계열사이다. 홀리카 홀리카의 성공적인 측면은 보라색이라는 컬러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하였고, 매장 내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 소품의 구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가 확고하게 잡혀있다는 것이다. 홀리카홀리카의 Vision은 "당신이 꿈꾸던 아름다움을 현실로 실현시켜주는 뷰티 매지션"-여성들의 심리와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하여 자신도 몰랐던 숨겨진 매력을 찾아주어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뷰티 매지션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더불어 홀리카홀리카의 Image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magic fantasy, First & fresh & Funny experience, Girl To She 드라마틱 변신! 을 내세우고 있다. 이렇게 성공적인 측면이 있고, Vision과 Image는 적절히 정해졌지만, 홀리카홀리카의 마케팅에서는 적지 않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다. 이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현재 홀리카홀리카가 진입해 있는 저렴한 화장품 시장은 과포화 되어 있는 상태이다. 지금도 많은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데, 이렇게 경쟁력 있는 화장품 브랜드가 왕성한 이 시장에서 충분한 market share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소비 욕구 및 관심을 끌고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 절실하다. 적당한 마케팅 전략을 이끌어내기 위해 홀리카홀리카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 어떤 상황이 문제점이 되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홀리카홀리카, 즉 자사분석, 이용하는 소비자, 경쟁력을 가진 이외의 저렴이 화장품 브랜드 등을 분석하였고, 전반적인 저렴이 화장품의 시장 상태 및 동향도 세세히 분석하였다. 이어 홀리카홀리카가 직면한 SWOT과 4P도 자세히 분석하였다.


참고문헌
4p ; http://www.holikaholika.co.kr
place에서 경쟁사 점포 수 ; 스킨푸드 http://www.theskinfood.com,
더페이스샵 http://www.thefaeshop.com
토니모리 http://www.tonymoly.com
에뛰드 http://www.etude.co.kr
도입 및 문제 제기 ; 시장 점유율 및 성장 속도 http://cafe.naver.com/kbidi/1599



키워드
마케팅, 홀리카홀리카, 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