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C&C의 `미샤` 해외진출 사례.hwp |
목차 Ⅰ. 회사소개 1. 미샤(에이블C&C) 소개 및 현황 Ⅱ. 화장품 시장 1. 화장품 시장의 특성 2. 화장품 시장 현황 Ⅲ. 미샤의 경영 및 마케팅전략 Ⅳ. 해외진출현황 및 전략 1. 진출현황 및 연혁 2. 진출 국가별 화장품 시장 특성 3. 해외 진출방식 4. 미샤의 현지화 전략 Ⅴ. 시사점 및 발전방향 Ⅵ. 참고자료 본문 Ⅱ. 화장품 시장 1. 화장품 시장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산업분야 중 중요한 사업으로 첨단과학의 응용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유망산업이며, 아름다움과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산업인 동시에 인체에 사용되므로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는 산업이다. 1) 고부가가치 산업 화장품산업은 화학, 생물과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의 산업이다. 화장품산업은 정밀화학공업의 일반적 특징인 고부가가치성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품의 증가와 신규기업의 대거 진출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긴 했으나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여전히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연구논문 중국 색조화장품시장 경쟁 치열 (KOTRA)/바이두데이터연구센터/혜총망, 하순망 Datamonitor 'Make-Up in Singapore(2007년 10월 발간)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분석/Journal of Cosmetics and Public Health 4(1)/2008 장상숙, 류세자 상하이엑스포 200% 활용한 우리기업/KOCHI자C료10-013 화장품: 원료에서 제품까지/한국투자증권 운영전략 마케팅전략 southwest airline 운영전략과 미샤화장품의 핵심경쟁력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김주헌, 이상윤 『2010년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2010),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 사이트 에이블씨앤씨/http://www.able-cnc.com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3. 보도자료 한국경제, 2012. 4. 19, 화장품 브랜드숍 '립스틱효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41823731 DBR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의 눈물과 성공 추적해보니 http://news.donga.com/3/all/20101105/32390112/1 한국 초대석 에이블씨엔씨 서영필 대표 http://weekly.hankooki.com/lpage/people/200506/wk2005061519412637470.htm 미샤, 호주 이어 싱가포르 진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209757 서울신문, 2004. 5. 11 초저가 '미샤'돌풍 (주)에이블 C&C 서영필 사장 http://blog.naver.com/npupy7?Redirect=Log&logNo=20002389578 미샤 화장품, 6년만에 1위 탈환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20118122416404 4. 도서 미샤 3300원의 신화/우병현 저/이지앤/2005.01.26 키워드 에이블CC, 해외진출, 진출, 해외, 에이블 |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에이블C&C의 `미샤` 해외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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