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hwp |
목차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창업자 및 창업배경 4.주요연혁 및 성장스토리 5.회사의 현황 6.내부환경 분석 6-1.인적 및 조직적 자원 6-2.재무적 자원 6-3.연구개발(생산) 6-4.유통전략 7.외부환경 분석 7-1.인터넷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분석 7-2.SWOT 분석 7-3.4P 분석 8.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8-1.소프트웨어 산업 8-2.게임산업 8-3.경영전략 9.경영전략 제언 9-1.이스트소프트의 전사적 전략 9-2.zum의 마케팅 전략 10.참고자료 본문 .기업소개 ESTsoft는 Emotional Science&Technology의 약자로서 감성, 과학 기술을 뜻한다. 즉 컴퓨터의 과학 기술로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이스트소프트의 가치를 담고 있는 이름이다. 이스트소프트의 기업이념은 "모든 PC사용자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컴퓨터를 보다 쉽고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것으로서 이스트소프트의 사업방향을 알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알집, 알씨, 알송 등의 알툴즈 시리즈를 제작하였으며, 인터넷 디스크 같은 스토리지 사업을 서비스하고 있다. 2005년부터 온라인 게임 카발 온라인을 제작하여 게임 사업에도 뛰어들었으며, 웹하드, 웹메일, 메신저가 통합된 기업용 서비스인 비즈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KT에서 서비스 중인 아이디스크도 제작하였다. 현재 이스트소프트의 사업부문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인터넷 게임, 인터넷 서비스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2.선정이유 이스트소프트는 2011년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11 아시아 태평양 200대 유망 중소기업(200Best Under A Billion)에 선정되었다. '200대 유망 중소기업'에 한국은 16개의 중소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이스트소프트가 1위를 차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서 이스트소프트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였다. 또한 이스트소프트가 현재 해외진출을 하는 중이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단계이며,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이 고부가가치 IT사업이라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이스트소프트가 현재의 시대상과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이스트소프트를 우리의 분석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이스트소프트 사업보고서(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estsoft.co.kr/ 이스트소프트 기업블로그 http://blog.estsoft.co.kr/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textCrpNm=%EC%9D%B4%EC%8A%A4%ED%8A%B8%EC%86%8C%ED%94%84%ED%8A%B8 파이낸셜 뉴스 2012.04.24 <이스트소프트, '카발 온라인:익스팬션' 24일 중국 프리OBT 진행>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40100203930012357&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 뉴스 2012.04.06 <이스트소프트 '알약' 일본 무료백신 1위>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060100053390003286&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06 etnews 2010.05.10 <이스트소프트, 차세대 알집 8.0 정식 출시>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ecurity/2245678_1477.html 보안뉴스 2011.10.20 <이스트소프트 '알약' 기술력 일본에서도 통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8121&kind=1 조선비즈 2012.04.14 <줌닷컴, 구글 네이버 장점으로 한국적 개방형 포털 만든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3/2012041302227.html 주간조선 2012.03.26 <"알찬 포털 '줌'새로 만들었어요" 6개월 만에 순방문자 180만명>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99100021&ctcd=C05 위클리한양 2012년 5월 2째주 <성공하기 위해 준비한다> http://www.hanyang.ac.kr/controller/weeklyView.jsp?file=/top_news/2008/052/people.html 다나와뉴스 2012.04.05 <"친구 한명에 2천만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잘나가네>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0&nSeq=2130831 스포츠동아 2012.03.12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4200만> http://sports.donga.com/3/all/20120312/44713046/1 StatCounter http://gs.statcounter.com/ 키워드 경영전략, 중소기업, 이스트소프트, 경영론, 기업, ESTsoft |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