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프로세스 조직

프로세스 조직
프로세스 조직.ppt


목차
1.서론
2.본론
이론적 배경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
기업체 사례
비교사례


본문
1. 이론적 배경
오늘날 기업들의 상황
1.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함
2. 고객보다 내부관리 경영에 초점을 맞춤
3. 각 부서간의 높은 장벽은 정보의 흐름을 차단
4. 조직의 비대화에 따른 간접비 부담이 큼.

분업화, 전문화라는 전통적인 조직이론과 경영방식에 의한 결과
효과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선 자기 완결성을 유지해야만 함.

자기완결성을 갖는다는 것은 바로 프로세스를 단위로 설계되었음을 의미함.

그러나 기능식 조직의 경우 하나의 프로세스를 수행하는데 기능이 다른 여러 팀으로부터 업무를 조율을 하여야만 가능.

이 과정에서 기능단위의 팀들이 서로 추구하는 목표들이 상충되어 팀간 업무협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이처럼 조직구조의 단위가 전통적인 기능중심의 단위에서 프로세스 중심으로 바뀜에 따라 새로운 조직화 원리가 요구됨.




키워드
프로세스, 조직, 기업체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