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헌배인삼주가 온라인 촉진전략.docx |
목차 조사 주제 및 목적 조사 주제 및 목적 온라인 촉진이란? 회사 및 제품 소개 막걸리 시장 분석 현재 막걸리 시장 상황 STP SWOT분석 '정헌배 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현황 경쟁 업체들의 온라인 촉진 현황 B23조의 온라인 촉진 전략 및 성과 정헌배 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개선점 본문 1. 조사주제 및 목적 <온라인 촉진 관리>를 맡은 B23조는 "정헌배인삼주가"라는 전통주 회사를 어떻게 온라인 상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것인지를 주제 삼아 블로그를 중심으로 그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여러 서적과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온라인 촉진관리를 어떻게 할지 습득할 뿐만 아니라, 현재 "정헌배인삼주가"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에 대한 분석과 개선할 점에 대해 고민해 보았다. 우리 나라 주류 시장은 소주, 맥주, 막걸리/동동주, 와인 등의 순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그 중 우리 전통주 시장(막걸리)에서의 '정헌배인삼주가'의 온라인 촉진 방법에 대해 연구 조사하고자 한다. 최근 웰빙 열풍이 일어나면서 막걸리 시장의 점유율도 크게 늘어났는데, '정헌배인삼주가'의 <첫쌀>이라는 막걸리를 중점적으로 온라인 촉진활동 논리를 개발하고 타 기업의 온라인 촉진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i. 온라인 촉진관리(마케팅)란? 온라인 디지털 매체가 만들어 내고 있는 새로운 가상공간에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가 서로 원활하게 교환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 모든 마케팅 관련 활동을 말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1990년대 들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pc통신이나 인터넷과 같은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을 의미했으며,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이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또는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개념과 중복되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온라인 마케팅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두 가지 중요한 시각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데이터 베이스에 근거하여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시야에 두는 개별 마케팅과 연결될 때만이 그 본래의 모습을 제대로 찾을 수 있다. 온라인 매체를 단순히 매체로서가 아니라 새로운 하나의 세계로서 이해하여야 한다. 온라인 매체가 과거의 다른 매체와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수용자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라인 매체는 수용자간의 상호커뮤니케이션과 공동체의 형성을 통해 현실세계를 대체하는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가상생활 창조도구라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키워드 촉진전략, 온라인, 정헌배인삼주, 정헌배인삼주가, 정헌배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마케팅 정헌배인삼주가 온라인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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