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9일 토요일

사회적 기업 `파랑새 식품` 마케팅 전략

사회적 기업 `파랑새 식품` 마케팅 전략
사회적 기업 `파랑새 식품` 마케팅 전략.hwp


목차

ⅰ. 기업개요


ⅱ. 주요품목/시장/경쟁자


ⅲ. 마케팅문제


ⅳ. 해결방안


ⅴ. 구현한 마케팅전략 소개


ⅵ. 성과와 전망


ⅶ. 참조 및 별첨

본문
ⅰ. 기업개요
1. 회사 개요
: 행복을 나누는 파랑새 식품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하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단체 급식이나 도시락 사업을 주로 전개하고 있음. 현재 조직은 김승원 대표를 주축으로 부사장, 총무, 영양사 및 조리사, 배송기사 등의 총 16여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사업체와는 독립적으로 인근 우송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하에 '주먹밥이 온다'라는 음식점 또한 함께 운영.
더불어 현재 본 사는 사회적 기업으로 등록되어, 결식 이웃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역할 또한 함께 수행하고 있음

2. 운영 방침
(1) 균형잡힌 영양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
전문영양사에 의하여 표준화된 메뉴와 레시피로 진환경 재료들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함. 또한 메뉴 데이터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최상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2) 안전한 위생관리
사업장은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에 의거하여 오염구역과 비오염구역으로 철저히 구획하고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관리하며, 불시점검과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다중의 안전한 위생관리를 실시함

(3)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성장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공공급식 문화개선을 목표로 하여 사회적 기업의 발전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함. 유료사업 판매활동으로 인해 창출된 수익은 사회적 목적(일자리 창출 및 결식이웃 지원)을 실현하기 위해 사용할 것임



키워드
마케팅, 사회적, 파랑새식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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