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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광고 1) 인터넷 광고의 정의와 특징 2)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1) 인터넷 광고의 장점 2) 인터넷 광고의 단점 2. 배너광고 1) 배너광고의 정의 2) 배너광고의 유형 3) 배너광고의 장단점 (1) 배너광고의 장점 (2) 배너광고의 단점 (3) 배너광고의 단점 극복방안 4) 배너광고의 문제점 해결방안 5) 배너광고의 단점극복 사례 본문 1. 인터넷 광고 1) 인터넷 광고의 정의와 특징 인터넷이란 전 세계에 걸쳐 원거리 접속이나 파일전송, 전자메일 및 뉴스그룹 등의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여러 개의 컴퓨터 네트워크들이 연결된 시스템 을 말하는데, 인터넷 광고란 바로 이 인터넷이란 매체를 통하여, 특정 광고주에 의해 유료의 형태로서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 등에 관한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말한다. 기존의 광고 매체는 일대다수의 커뮤니케이션 모델로서 많은 대중을 상대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러나 웹은 일대일의 모델로서 직접 개인별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며 목표 고객에 따른 선별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종류의 마케팅을 원-투-원 마케팅(One-to-One Marketing)이라고 하는데 향후 마케팅 분야의 중심 테마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원-투-원 마케팅은 인터넷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포함하고 있는데 비용과 실현 가능성에 있어서 인터넷만큼 효율적이고 이상적인 매체는 없다고 할 수 있다. 2)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모든 광고 매체들은 저마다 고유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TV의 경우에는 전달하고자 하는 광고 메시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는 있지만 가격이 비싸며 라디오의 경우에는 광고 메시지에 의해 청취자의 상상력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청취자들에 대한 기업 고객 조사가 어렵다. 또한 신문의 경우에는 특별한 날을 지정하여 전국적인 광고를 하루 만에 할 수 있지만 고객층을 설정하기 어렵고 가격이 비싸다. 이처럼 광고 매체들은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주는 자신들의 광고 캠페인 성격에 맞는 매체를 선택하게 된다. 키워드 인터넷, 배너, 광고 |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인터넷 광고로서의 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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