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국제 전략.hwp |
목차 1. 기업개요 2. 시장 및 경쟁 상황 3. 마케팅 믹스 전략 4. E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현황 5. E마트 중국 진출 실패요인 6. 재도약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몇 가지 본문 1. 기업개요 이마트는 1993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현재(2011년 7월 기준) 국내 136개, 중국 25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등 할인점이다. 지난 5월 이마트는 법인분할 및 독립을 계기로 이마트 웨이 라는 경영 핵심가치를 정립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였다. 이마트는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중국, 베트남,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통한 전략적 차별화, 채널간 시너지를 통한 유통 네트워크 구축 이라는 3가지 핵심 역량을 선정했으며, 오는 2015년까지 국내는 물론 해외지역에 총 250여개 점포망 구축을 목표로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에서의 이마트 상호명은 이마이더스이다. 이마트와 발음이 비슷하면서도 뜻이 통하는 이름을 찾기 위해 중국인을 대상으로 앙케이트를 실시하였고 수개월간의 작업 끝에 얻은 이름이다. 이마이더스란, 중국말로 쉽게 사서 이득을 얻는다는 뜻으로 공짜를 좋아하는 중국인 문화에 쉽게 접근하게 되었다. 키워드 이마트, 국제, 전략 |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이마트의 국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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