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매일유업 품질관리

매일유업 품질관리
매일유업 품질관리.hwp


목차
Ⅰ. 회사소개
Ⅱ. 발효유 정의 및 공정
Ⅲ. 매일유업의 퓨어
Ⅳ. 시유 정의 및 공정
Ⅴ. 상하목장유기농우유
Ⅵ. 매일유업의 기술 및 시스템
Ⅶ. 출처


본문
매일유업의 전신은 1969년 2월 농어촌개발공사가 설립한 한국낙농기공(주)이다. 설립 초 한국과 뉴질랜드 정부간 협정에 의해 시범목장을 설치하여 낙농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정부는 낙농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뉴질랜드 정부와 협정을 맺었고 이를 토대로 농어촌개발공사가 한국낙농기공을 세웠다. 한국낙농기공은 1974년 조제분유를 국내 처음으로 생산해 판매하기 시작했고 1980년에 회사 이름을 매일유업(주)으로 바꿨다. 2004년 11월 자회사인 매일뉴질랜드치즈의 이름을 (주)상하로 바꿨다.
매일유업의 주요 제품은 분유(앱솔루트), 우유(매일우유), 이유식(맘마밀), 발효유(퓨어), 음료(카페라떼), 치즈(상하치즈) 등이다.

2. 매일유업의 경영이념

1) 최고의 맛을 향한 열정, 매일유업 사람들
매일유업 전 임직원들은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 으로 국민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업, 생산, 연구, 관리 등 모든 부서에서 스스로에게 주어진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밝고 명랑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매일유업 사람들의 노력들이 바로 최고 품질, 최고의 맛으로 승화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 책 '유가공실무' 강국희외|유한문화사 |1983.04.01
2.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2.maeil.com/
3. 상하목장 홈페이지 http://sanghafarm.maeil.com/withstory/main.do
4.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osence?Redirect=Log&logNo=130131247380


키워드
매일유업, 품질관리, 품질, 상하목장유기농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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