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pptx |
목차 I.서론 -기업 선정동기 -기업 소개 II.본론 -내부환경 분석 조직구조 사업현황 -외부환경 분석 일반환경 과업환경 -넥슨의 국제화 및 구조 전략 III.결론 -제언과 전 본문 외부환경 분석 넥슨 도쿄 증권거래소 신주발행 자 금 조 달 7천만주의 주식 신규 발행 →약 900억엔(약 1조3천364억 원) 주식 총수: 4억2천500만주 주당 공모가격: 1천300엔 시가 총액: 약 5천500억 엔 (약 8조1천700억 원) 미국법인 일본법인 유럽법인 NXC (옛 넥슨홀딩스) 일본법인: ㈜NXC 지분의 66.89% 보유 ㈜NXC의 김정주 대표 + 부인 유정현 이사: 69.65% 보유 상장외부환경 분석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심화 셧다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관리비용 증가 구조 전략 <기존 업체들 간의 경쟁> N3(엔씨소프트, 네오위즈, NHN), 해외 게임사 <공급자의 협상력> 컨텐츠 개발사 (ex) 네오플, 게임하이 <대체재의 위협> TV, 인터넷, 동호회, 운동 <구매자의 협상력> 10~60대의 다양한 연령대, 외국인 <신규 진입자의 위협> 대기업 군, 온라인 포털 구조 전략 1.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 새로운 수익 모델인 '부분 유료화' 시행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되 아이템 구입 시 과금 2.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 게임 아이템이나 캐릭터 3D 최소 2∼3개월 이상 소요, 2D 1주일 → 2D 횡스크롤은 3D와 달리 시점이 평면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게임 제작이 상대적으로 용이 키워드 환경, 게임, 구조, NXC, 일본법인 |
2017년 4월 3일 월요일
소비자행동론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소비자행동론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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