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현대와 삼성카드 비교 분석.pptx |
목차 1.COLOR/ALPHABET vs. NUMBERING 2.신용카드의 역사 3.신용카드사의 분류 4.서비스 마케팅의 분류 기준 5.카드사별 서비스 비율 6.카드사의 공통 가치지원 서비스 7.CASE STUDY 1. 포인트 - 현대카드 8.CASE STUDY 2.라이프스타일(문화): 현대카드 9.CASE STUDY 3.회원우대: 현대카드 10.CASE STUDY 4.CSR 활동 - 삼성카드 11.결론 및 출처 본문 최초의 신용카드: 1967년 신세계카드 -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급 범용 신용카드: 1978년 외환은행 - VISA International과 제휴해 카드를 발급하면서 시작 은행계 카드: 1982년 조흥, 상업, 제일, 한일, 서울은행 - 연합 BC카드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은행들의 카드 업무 개시 대기업계 카드: 1988년 서울 올림픽 전후 삼성, 국민, 엘지 등 - 대기업들이 카드 산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성장- 2003년 카드 대란 이후 현대카드를 필두로 크게 성장 <출처: cafe.naver.com/hanatouch/> 핵심 서비스 : 일정 기간 자신의 신용을 이용하여 현금 없이도 물품 및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는 편리함 가치 지원 서비스: 핵심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가치 증대 서비스: 핵심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부가적인 차별화 요소 TOP 6 회사 공통 서비스 - 인터넷 사용 카드 안내 및 신청 - 금융 서비스: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 카드이용내역 및 한도 조회 - 고객 결제 서비스 간편납부, 안심결제 서비스, 맞춤 결제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어플 활용 등 - 고객센터 이메일, 콜센터, Q&A - 가족카드 서비스 →결국 차별화는 가치 증대서비스에서 발생! 가치 증대 서비스에도 공통적인 카테고리는 존재하나 각자 차별성을 지니거나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서로 다르다. 기업계 카드사의 차별성은 가치 증대 서비스에서 발생! 이는 기업계 카드사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 소비자들은 이러한 가치 증대 서비스들에 관심을 두고 카드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www.hyundaicard.com 삼성카드 홈페이지, www.samsungcard.com 카드 포인트, 지방세 납입에서 금 매입까지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0205551494697&outlink=1 포인트 세금 납부, 현대카드만 안되는 까닭,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12310503121592&nvr=Y 삼성카드 10년 이상 사용 우량고객 포인트 유효기간 폐지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379843&cp=nv 현대카드, 카드에 문화를 입히다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408228112848&outlink=1 키워드 서비스, 카드, 가치, 현대카드 |
2017년 4월 2일 일요일
금융 서비스 현대와 삼성카드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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