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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위상정립 정의 위상정립 접근방식 위상정립 방법 위상정립 사례 광고효과 조사 참고문헌 본문 위상 정립 방법 ① 제품의 원천적인 특성을 이용하는 방법 - 제품의 기능으로 이미지를 구축 ② 광고 모델을 이용하는 방법 - 광고 모델의 이미지=자사 상표의 이미지 ③ 가격과 품질의 상관관계를 이용하는 방법 - 고가격=고품질 ④ 제품의 용도를 보여주는 방법 - 신제품 혹은 기존 제품의 재위상정립 ⑤ 상징대상을 활용하는 방법 - 상징체 혹은 캐릭터 ⑥ 경쟁자의 위상을 이용하는 방법 - 경쟁자의 위상과 동화 혹은 차별화 ⑦ 제품군을 활용하는 방법 - 소비자의 고려대상군을 고려 ⑧ 사회적 이슈나 비전통적인 표현을 이용하는 방법 - 부정적 반응과 관심유발 차이 고려 참고문헌 홈페이지 동서식품 http://www.dongsuh.co.kr/ 맥심 TOP http://www.maximtop.co.kr/ 베네통 http://www.benetton.com/ 광고대행사 http://www.TBWAkorea.co.kr 논문 한국광고협회 2011.3월 report 도서 광고불변의 법칙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의 비밀 - 김현주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유영실 광고론 - 이두희 키워드 위상정립, 위상, 정립, 마케팅, 사례, 위상정립 방법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마케팅 위상정립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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