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마케팅 위상정립 사례

마케팅 위상정립 사례
[마케팅] 위상정립 사례.ppt


목차
위상정립 정의
위상정립 접근방식
위상정립 방법
위상정립 사례
광고효과 조사
참고문헌


본문
위상 정립 방법
① 제품의 원천적인 특성을 이용하는 방법
- 제품의 기능으로 이미지를 구축

② 광고 모델을 이용하는 방법
- 광고 모델의 이미지=자사 상표의 이미지

③ 가격과 품질의 상관관계를 이용하는 방법
- 고가격=고품질

④ 제품의 용도를 보여주는 방법
- 신제품 혹은 기존 제품의 재위상정립

⑤ 상징대상을 활용하는 방법
- 상징체 혹은 캐릭터

⑥ 경쟁자의 위상을 이용하는 방법
- 경쟁자의 위상과 동화 혹은 차별화

⑦ 제품군을 활용하는 방법
- 소비자의 고려대상군을 고려

⑧ 사회적 이슈나 비전통적인 표현을 이용하는 방법
- 부정적 반응과 관심유발 차이 고려


참고문헌
홈페이지
동서식품 http://www.dongsuh.co.kr/
맥심 TOP http://www.maximtop.co.kr/
베네통 http://www.benetton.com/
광고대행사 http://www.TBWAkorea.co.kr
논문
한국광고협회 2011.3월 report
도서
광고불변의 법칙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의 비밀 - 김현주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유영실
광고론 - 이두희


키워드
위상정립, 위상, 정립, 마케팅, 사례, 위상정립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