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로지텍의 전략과 광고.pptx |
목차 1.WHY 로지텍의 전략성 방향성과 이에 따른 광고목표. 경영환경 변화로 인해 신규광고가 집행되어야 한다. 2.WHO 스마트기기 를 사용하는 소비자층이 넓어졌다. 잠재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한 새로운 컨셉이 필요하다. 3.WHAT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자사의 실체에서 비롯된다. 기술력을 친근하게 풀어내기 위한 우리의 제안은 For your Perfect 이다. 4.HOW 광고단위: 제품이 가진 차별적 특징을 설명 1copy 1product 준수 톤앤매너: 인지를 극대화하고 쉽게 다가가기 위한 Fun & Pop 방영계획: 스마트기기의 수요가 집중되는 시점 (신제품 발매, 신학기 등) 본문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미국 자동차 브랜드가 미국 내 시장에서 1위를 탈환하기 까지 29년이 걸렸다." - 밥 루츠 // 前 GM / Chrysler CEO 로지텍 코리아는 IT에 가장 민감한 한국 시장에 있다. * WIFI 보급률: 한국 (80%) / 세계평균 (25%) 기존 PC 중심 환경에서의 전략에서 벗어나, 스마트기기, 모바일기기 중심의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산업의 질서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게 되는 상황에서 기업의 운명은, 엄청난 승리 혹은 회복하기 어려운 추락으로 양분된다. 압도적인 성공 = Apple, Microsoft, Samsung, Facebook 완벽한 패배 = Sony, Kodak, DEC, Dell, Cyworld 브랜딩 강화는 선도기업이 시장변화에 맞서기 위한 필수 전략 가운데 하나이다. 경쟁이 심화될수록 고객 마음의 순위, Top of Mind Awareness에서 상위를 점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Top of Awareness에서 1, 2위를 점유한 기업이 전체 시장의 80%를 잠식하기도 한다. Logitech을 제대로 파악한 소비자는 50%가 되지 않았다. Logitech의 최초상기도는 5%에 불과했다. "누구에게 말해야 하는지부터 파악해야 한다.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는 그 후에 고려할 사항이다." - 정우종 // P&G Marketing Brand Manager (Febreze, Duracell, Downy) 1% = 2009년 12월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률 80% = 2012년 10월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률 5% = 2012년 10월 대한민국 태블릿 보급률 이미 스마트기기 중심의 IT환경이 새롭지 않다. 연령 :: 20~40 대 성별 :: 남/녀 공통 소비패턴 :: 인지와 선호는 즉흥적 구매단계에서는 비교적 신중 기타특징 :: 언제나 인터넷이 가능함. IT기기를 패션처럼 생각함. 브랜드와 스스로를 동일시함. "기본에 충실한 창의성이 일관되게 유지되는 것이 훌륭한 Branding이다." - 권민 // 유니타스브랜드 대표 겸 발행인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용성이 뛰어난 제품 그것이 로지텍이 전달하는 가치의 본질이다. 키워드 스마트, 보급률, 스마트기기, 브랜드, 로지텍 |
2017년 4월 3일 월요일
광고관리 로지텍의 전략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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