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일 일요일

싸이월드 활성화를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싸이월드 활성화를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싸이월드 활성화를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pptx


목차
1 상황분석
01 2012년 SNS 환경은?
02 왜 다른 SNS를 이용할까?
03 각각의 SNS 특징
04 최근 동향
05 우리의 타겟은?

2 광고전략
01 컨셉도출
02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
2040세대들의 SNS 이용도 50%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트위터 이용자는 10명 중 4명, 페이스북 가입자는 10명 중 5명에 이르고 있다.
현재 트위터 이용여부에 대해 응답자의 42.5%가 "이용 중"이라고 답했다.
인맥 중심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페이스북의 현재 가입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0.9%가 "가입되어 있다"고 답했다.
2012.06.15 스페셜경제

그렇다면 국내 대표 커뮤니티인 싸이 월드는 어떠할까?
현재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비해 약진세로 다소 밀리는 양상이다.




싸이월드 운영 여부에 대해서 "운영 중"이라는 응답자가 34.5%로 집계됐으며,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곧 운영할 예정"이라는 응답자는 5.6%에 불과했다. 또한 "운영하고 있지 않고 아직 계획도 없다"는 대답이 55.9%에 이르고 있어 2040세대들의 싸이월드에 대한 기대감이 적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스페셜 경제 2012. 6. 15

통계청은 2011년 한국의 사회동향 에서 만 12세 이상 49세 미만 인터넷 사용자의 76.4%가 SNS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기준 전체인구 4978만명 가운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각각 544만명, 535만6000명으로 집계됐다.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1명꼴로 SNS를 이용하는 셈이다.
머니투데이 2012.01.18
트위터 : 연령층(30대 56%)
이용자수 (642만명)

타임라인: 자신 및 친구들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부분

팔로우 : 내 글을 구독하는 사람

리트윗 : 멘션을 공유

특징 : RT(ReTweet)를 통한 메시지 확산으로
정보 전달에 유리



페이스북 : 25-34세 (44%)
이용자수 (717만명)

담벼락 : 본인의 이야기, 사진, 영상 등을
업로드하거나 정보를 공유

메시지 : 쪽지 기능

좋아요 : 일종의 공감 표시

특징 : 인맥기반 네트워크 + 개방성,
Like(좋아요) 버튼으로 콘텐츠 공유 및
상호작용이 가능


싸이월드 : 연령층 20대 (41%)
이용자수 (300만명)

BGM : 홈피에 들어갔을 때 재생되는 노래

스킨 : 홈피의 배경

나우(NOW) : 자신 및 친구들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부분
(뉴스피드와 유사)

특징 : 게시판의 세분화가능





키워드
SNS,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 이용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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