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푸부 FUBU 마케팅 실패 사례.pptx |
목차 1. 마케팅 이슈 2. 시장분석 3. 자사분석 4. 소비자분석 5. 실패요인 6. 전략제시 본문 'For us By us' 우리를 위해 우리가 만든다 귀족주의에 대한 대안으로 흑인 사회의 정서 및 힙합문화를 반영한 브랜드 등장 이후 큰 성공을 거두었던 FUBU 힙합문화의 쇠퇴 ↓ 브랜드도 함께쇠락의 길 대한민국의 의류시장 자체의 파이가 성장하고 있는 추세 현재 대한민국의 유행은 캐주얼 보다는 스포츠 웨어 사이클링, 트랙킹, 등산 등 활동적인 여가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져 아웃도어 룩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패셔니스타들을 위한 세련되고 스포티한 아이템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FUBU는 스포티한 브랜드들과 같은 포지셔닝맵 상에 위치 스포티한 트렌드로 인한 경쟁 브랜드의 매출 증가 DOG FUBU 탄생한지 오래된 Old한 브랜드 스타일리쉬한 브랜드로 탈바꿈 하려고 하고 있으나 오래된 힙합브랜드라는 인식이 들고 디자인적으로 뛰어나지도 않다 서상영 디자이너 Creative Director 초빙 트렌디하되 트렌디 하지만은 않은 아이템 2012년 서상영과 탑을 광고 전면에 내세움 프레즐모양 로고의 브랜드 CI재정립 런닝맨, 1박2일 등 인기프로그램 PPL마케팅 없다. 내 나이또래가 입기에는 별로인 브랜드 같다. 전혀 없다. 비싸기는 비싸면서 옷이 예쁘지도 않다. FUBU를 입은 나를 상상할 수 없다. 없다. 내 나이와 맞지 않은 브랜드 같다. 시중에 같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고급 브랜드가 많다. 트렌디 한 것 같다. 멋있고 화려하다. 여자 옷이 생각보다 예쁜 것 같다. 트렌디해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 것 같다. 지오다노나 JEEP이 연상된다. 그래도 FUBU는 FUBU다. 나쁘지 않다. 많이 세련되어 진 듯 하다. 없다. 가격이 비싸다. 없다. 가격이 비싸다. FUBU를 구매해서 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같다. 없다. 타 캐주얼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못느끼겠다. 키워드 브랜드, FUBU, 마케팅, 트렌디, 분석 |
2017년 4월 1일 토요일
마케팅전략 푸부 FUBU 마케팅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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