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연습문제.hwp |
목차 1. 스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2. 스윙에서 추가된 컴포넌트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3. 테두리(Border)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징 알아보자. 4. StreingTokenizer 클래스의 중요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1. 스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가벼운 컴포넌트 - JDK1.2부터 등장한 스윙 컴포넌트는 플랫폼의 윈도우 모듈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한으로 줄여 독자적이고 통일적인 GUI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컴포넌트를 제공함. 룩앤필 (Look and Feel) - 룩앤필은 스윙 컴포넌트들의 전체적인 외양과 느낌을 지정하는 요소임. 다양한 스윙 컴포넌트 - 스윙은 AWT 컴포넌트에 대응하는 컴포넌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컴포넌트들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컴포넌트가 제공하는 메서드도 AWT 컴포넌트에 비해 훨씬 다양해졌음. 다중 문서 인터페이스(MDI : Multiple Document Interface) 지원 - 스윙은 JInternalFrame 클래스를 지원하여 프레임 윈도우 안에 내부프레임 윈도우를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음. 더블 버퍼링 지원 - 더블 버퍼링은 그래픽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 중 하나로 스윙은 기본적으로 더블 버퍼링을 제공함. 풍선도움말 지원 하고 싶은 말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1장(11chapter) 연습문제 키워드 컴포넌트, 스윙, 버퍼링, 더블, 윈도우, AWT |
2017년 4월 1일 토요일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1장(11chapter) 연습문제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1장(11chapter) 연습문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