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6일 일요일

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 전자상거래 계획

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 전자상거래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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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고추 유통경로
1. 국내산 건고추 유통 경로
2. 수입고추 유통 경로
3. 유통마진을 높이는 방안
Ⅲ. 전자상거래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고추는 국민 식생활의 필수적인 농산물이다. 어쩌면 고추 없는 전통음식은 상상하기 힘들 정도이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고추는 이 용면에서 건 고추용(매운맛<莘味>종:성숙과이용, 분말용), 풋고추용(단맛<甘味>종:청과용, 생식용), 절임용(대과군, 단맛종, 청과용, 채식용, 서양고추), 향신 및 관생용으로 분류 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고추품종은 6개 종묘회사에서 약 50여종을 보급하고 있으나, 농가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는 품종은 재배가 용이하고, 생산성이 높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좋아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품종을 재배 한다.
우리나라에서 선호하는 품종은 매우면서도 단맛이 나는 품종으로 마니타, 국보, 태양, 부강, 부촌, 한반도, 포청천, 진미, 참조은고추 등이 있다. 그러면 현재 고추가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생산자가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Ⅴ. 참� ��문헌
「유통과 소비 현황」, 한국농수산식품 유통센터, 2011
오상헌, 「농산물 유통 마케팅」,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2010
김용택, 『농업경영학』,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이용선외 5인, 『고추,마늘 유통실테와 소비자 구입패턴 분석 및 대응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3

키워드
전자상거래, 고추, 상거래, 경로, 계획, 생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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