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전략.hwp |
본문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전략 1. 홍보 원리 1/ 홍보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한 홍보원리로서, 홍보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구성요소의 특성을 고려하여 홍보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신뢰성(credibility. 수용자는 전달자를 신뢰)과 상황(context. 홍보 전략은 현실과 일치되도록 수립) 그리고 내용(content. 홍보 메시지는 수용자에게 의미가 있어야 하고, 수용자와 관련성이 있어야 하며, 수용자의 가치관과 일치)과 명� ��성(clarity. 메시지는 단순한 형태로 표현)을 갖고, 계속성(continuity)과 일관성(consistency. 메시지의 일관성과 메시지의 반복은 사실과 태도의 습득에 공헌)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채널(channels. 매체는 수용자에게 익숙한 것)과 수용자의 능력(capability. 수용자의 능력을 감안한 후 홍보전략이 수립)에 맞아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 �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8월 27일 목요일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전략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