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2일 토요일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hwp


본문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목차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I. 조직구성원의 개선 전략
1. 전달자의 의사소통 계획 수립
2. 의사소통의 기준 준수
3. 피전달자의 수용 자세
II. 조직자체의 개선 전략
1. 조직 분위기 쇄신
2. 의사전달 체계 확립
3. 조정 역할 강화
* 참고문헌
의사소통의 개선 전략(효과적인 의사소통� �법)
I. 조직구성원의 개선 전략
1. 전달자의 의사소통 계획 수립
의사소통을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으면 그것을 실제화 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저 / 김광점 역 / 한경사 / 201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조직문화 통찰 : 김성준 저 / 클라우드 나인 / 2019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
조직문화가 경쟁력이다 : 로저 코너스, 톰 스미스 저 / 서 상태 역 / 2013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학습하는 조직 : 피터 센게 저 / 강혜정 역 / 에이지21 / 2014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의사소통, 개선, 조직, 피전달자, 계획, 단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