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의 원인.hwp |
본문 갈등의 원인 목차 갈등의 원인 I. 목표 차이 II. 조직의 분화 III. 기대의 차이 IV. 인지의 차이 V. 의사소통의 왜곡 VI. 가치의 차이 VII. 정보의 부재 * 참고문헌 갈등의 원인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모든 요소들은 갈등요인이 될 수 있으며, 이들 요인은 갈등이 일어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졌을 때 발생한다. 기관구성 및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기관목표. 기관 직원의 특성, 기관의 규모, 의사결정에의 참여 정도, 의 사전달, 직무분담, 사회의 상호작용, 보상제도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들 요소가 갈등의 요인이 된다. 이들 요소들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갈등으로 발생한다. I. 목표 차이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저 / 김광점 역 / 한경사 / 201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조직문화 통찰 : 김성준 저 / 클라우드 나인 / 2019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 조직문화가 경쟁력이다 : 로저 코너스, 톰 스� �스 저 / 서상태 역 / 2013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학습하는 조직 : 피터 센게 저 / 강혜정 역 / 에이지21 / 2014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갈등, 차이, 기관, 조직, 목표, 내의 |
2020년 8월 22일 토요일
갈등의 원인
갈등의 원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