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2일 토요일

갈등의 원인

갈등의 원인
갈등의 원인.hwp


본문
갈등의 원인
목차
갈등의 원인
I. 목표 차이
II. 조직의 분화
III. 기대의 차이
IV. 인지의 차이
V. 의사소통의 왜곡
VI. 가치의 차이
VII. 정보의 부재
* 참고문헌
갈등의 원인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모든 요소들은 갈등요인이 될 수 있으며, 이들 요인은 갈등이 일어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졌을 때 발생한다. 기관구성 및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기관목표. 기관 직원의 특성, 기관의 규모, 의사결정에의 참여 정도, 의 사전달, 직무분담, 사회의 상호작용, 보상제도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들 요소가 갈등의 요인이 된다.
이들 요소들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갈등으로 발생한다.
I. 목표 차이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저 / 김광점 역 / 한경사 / 201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조직문화 통찰 : 김성준 저 / 클라우드 나인 / 2019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
조직문화가 경쟁력이다 : 로저 코너스, 톰 스� �스 저 / 서상태 역 / 2013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학습하는 조직 : 피터 센게 저 / 강혜정 역 / 에이지21 / 2014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갈등, 차이, 기관, 조직, 목표, 내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