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9일 토요일

촉진전략 촉진의의와 효과적인 촉진전략

촉진전략 촉진의의와 효과적인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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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촉진전략 촉진의의와 효과적인 촉진전략
I. 촉진의 의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으로 편리한 곳에서 살 수 있도록 한 후에, 마케터는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사도록 설득하는 촉진활동을 하게 된다. 즉 촉진은 제품과 서비스를 팔거나 아이디어를 장려하기 위해서 정보와 설득의 채널을 가동시키는 판매자 주도적인 모든 노력의 조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 �션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촉진활동은 광고(advertising) 및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등의 기본적인 수단을 이용한다.
특히 최근에는 정보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들은 전통적인 매체(신문, 잡지, 라디오, 전화, TV등)뿐만 아니라 소위 뉴미디어(컴퓨터, 팩스, 전자메일, 인터넷 등)를 통해서 이해관계자들 및 일반대중과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마케터가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더욱 다양해지고, 더 저렴해졌으며,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 일 대 일 커뮤니케이션으로 이행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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