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의 목적, 내용 및 방법.hwp |
본문 특수교육의 목적, 내용 및 방법 특수교육은 당연하게 인간의 유사성뿐만 아니라 차이에 관한 학문으로 간주될 수 있다. 장애아동들은 차이점보다는 유사점을 더 좋아한다. 따라서 특수교육에서는 특별한 교육적 요구를 가진 아동이 할 수 없는 것보다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곧 장애로부터 능력을 구별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한다. 특수교육의 목적은 일반교육의 목적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 교육� �본법 제2조 교육이념에서는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함으로써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 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이바지하게 함을 교육 목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 �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점/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8월 30일 일요일
특수교육의 목적, 내용 및 방법
특수교육의 목적, 내용 및 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